본문 바로가기
생활정보

CPC, CPM, CPT 등 다양한 광고비 용어들에 대해서 알아 봅시다.

by 현아아빠 2022. 8. 26.
반응형

블로그에 광고를 게재하여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습니다. 예를 들어 구글이 운영하는 애드센스(에드센스)나 카카오가 운영하는 애드핏(에드핏)이 대표적이죠. 그런데 광고비가 어떻게 발생하여 우리에게 오는지에 대해서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습니다. 

 

예를 들어 TV 광고와 같이 단순 시청을 했을 때 광고비가 발생할 수 있고 특정 이미지나 글을 클릭했을 때 광고비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. 이렇게 다양한 광고비 측정에 대한 용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. 

 

  • CPC (Cost Per Click) : 광고를 클릭했을 때 비용이 발생하는 방법 
  • CPM (Cost Per Mile) : 1,000회 광고가 노출되었는 때 비용이 발생하는 방법
  • CPT (Cost Per Time) : 광고가 노출되는 시간당으로 측정하는 방법
  • CPS (Cost Per Sale) : 광고를 소비자가 클릭하여 실제 제품이나 서비스가 구매까지 이어졌을 때의 비용 측정 방법
  • CPV (Cost Per View) : 영상 등의 광고를 재생하여 본 것을 측정하여 비용 발생 방법
  • CPA (Cost Per Action) : 광고주가 설정한 값에 따라 소비자가 행동을 하였을 때 비용이 측정되는 방법 (예, 설문지 응답 등)
  • CPI (Cost Per Install) : 광고를 통해 어플 등을 설치한 건수 등을 측정하여 비용이 측정되는 방법 (예, 게임 광고 클릭 후 설치 등)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