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블로그에 광고를 게재하여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습니다. 예를 들어 구글이 운영하는 애드센스(에드센스)나 카카오가 운영하는 애드핏(에드핏)이 대표적이죠. 그런데 광고비가 어떻게 발생하여 우리에게 오는지에 대해서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습니다.
예를 들어 TV 광고와 같이 단순 시청을 했을 때 광고비가 발생할 수 있고 특정 이미지나 글을 클릭했을 때 광고비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. 이렇게 다양한 광고비 측정에 대한 용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.
- CPC (Cost Per Click) : 광고를 클릭했을 때 비용이 발생하는 방법
- CPM (Cost Per Mile) : 1,000회 광고가 노출되었는 때 비용이 발생하는 방법
- CPT (Cost Per Time) : 광고가 노출되는 시간당으로 측정하는 방법
- CPS (Cost Per Sale) : 광고를 소비자가 클릭하여 실제 제품이나 서비스가 구매까지 이어졌을 때의 비용 측정 방법
- CPV (Cost Per View) : 영상 등의 광고를 재생하여 본 것을 측정하여 비용 발생 방법
- CPA (Cost Per Action) : 광고주가 설정한 값에 따라 소비자가 행동을 하였을 때 비용이 측정되는 방법 (예, 설문지 응답 등)
- CPI (Cost Per Install) : 광고를 통해 어플 등을 설치한 건수 등을 측정하여 비용이 측정되는 방법 (예, 게임 광고 클릭 후 설치 등)
반응형
'생활정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블로그 플랫폼 종류 및 장점 단점 (0) | 2022.10.27 |
---|---|
핸드폰 활용해서 컴퓨터로 단체 문자 보내는 방법 (0) | 2022.10.20 |
[애드센스] '모바일 광고의 크기가 자동으로 최적화됩니다' 설정해야하나? (0) | 2022.08.31 |
[차량 배터리 교체] 내 차 배터리는 내가 교체해서 20만원 이상 절약 가능 (0) | 2022.08.25 |
[타이어 교체] 온라인 구매를 통해 타이어 저렴하고 싸게 교체하는 방법 (0) | 2022.07.08 |
댓글